반응형

  이 글을 찾아주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스트라바(Stravas)는 자전거, 달리기 와 같은 스포츠 활동들을 여타 웨어러블 기기들과 연동하여 기록/ 추적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순토, 가민에서 나온 기기들을 사용하면 좀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한가지 운동을 한다는 보장도 없고, 연동기기 없이도 제한적으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운동일지에 해당일의 날씨를 자동으로 기록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았습니다.

 

 

 

 

혹시 처음 사용자시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스트라바(stravas)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apps.apple.com/app/strava-cycling/id426826309

 

‎Strava: Run, Ride, Swim

‎Track your fitness activity with Strava. Record your run, map a cycling route & analyse your training with all the stats – for free! Whether you're training for a marathon or simply love taking your bike out for a ride, turn your smartphone or GPS wat

apps.app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trava

 

Strava GPS 및 사이클링 달리기 - Google Play 앱

달리기나 라이딩을 하고 싶든 단지 실외 활동을 즐기고 싶든, Strava가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무료이니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수많은 달리기 선수, 사이클 선수 및 활동적인 사람들이 Strava를 사용

play.google.com

 

다른 사용자의 운동일지 보다 보니 날씨가 자동으로 기록 되는 경우가 있어서 동일하게 설정을 해봤는데요. 

 

1. Klimat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유료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무료만으로도 일지에 날씨 기록은 충분히 활용 할 수 있습니다. 

 

https://klimat.app/

 

Klimat

Automatic weather and air quality tagging for your training log.

klimat.app

 

2. 다음으로 스트라바와 Klimat.app 사이트를 연동해줍니다. 

 

 

스트라바 가입시의 이메일과 암호를 입력 해주시고요. 로그인하면 연동이 됩니다. 

 

3. 연동이 완료 되었다면 설정에서 제한적으로 기록되는 내용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 가능하다면 아래 사진처럼 음영이 좀더 진하게 표시되는데요.

 

 

날씨 정보를 나타내는데 있어 한글로 기록되기를 원하거나, 단위를 우리나라에 맞게 바꾸고 싶다면 

아래 부분을 수정을 하시면 되고 스트라바 운동일지에서 날씨를 볼 수 있는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스트라바에 날씨를 기록 할수 있는 준비가 다 되었는데 굳이 해야하나 싶을 때도 있을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러닝을 하면서 그날의 날씨에 따라서 몸 상태는 어땠는가를 떠올리는데 기록하는데 의의가 있었습니다.  여름의 경우에는 습도가 80%가 넘는 상황에서 땀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서 평소보다 2~3배 더 힘들었던 경험이 있다면요.

 

체지방 감량이 목적인 경우에는 식단 조절을 병행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강도를 좀 낮추고 뛰어야지 배고픔을 덜 느끼고, 복장을 간소화하는 등 사후에 체크 포인트 정도로 활용이 될수 있겠어요. 

 

 

4.  Klimat 연동 이전에 기록된 운동일지는 소급적용되지 않고요. 다음 운동일지부터 기록이 된다는 점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운동 데이터가 축적되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다음과 같은 정보들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개인적인 스트라바 어플리케이션 사용후기를 덧붙입니다. 

 

스트라바 어플리케이션이 다른 스포츠 용품 회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과의 차별화 되는 점이라면 전 세계이용자들과 교감 할수 있고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처음 가입해서 운동기록을 남겼는데 남미의 사용자가 칭찬을 해줍니다. 본인의 운동기록을 남기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누군가에게 칭찬을 자연스럽게 건네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해당 활동에 대한 관심이 늘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도 있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