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croDroid 자동화 앱으로 의무통화  - Macrodroid 다운로드"

 

MacroDroid 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특정한 시간에 지정한 행위를  반복 실행 가능한 어플입니다. 비슷한 어플로는 tasker(테스커), autoset 등등이 있는데, 5개 매크로 까지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가장 유명한 tasker 앱보다는 사용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의 IOS에서는 flow가 있는데 실행 과정 속에 실행을 허용해주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자동화 매크로 어플은 좀더 확장성이 높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는 https://www.macrodroid.com/

이고,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losoft.macrodroid

일반적으로 의무통화시에는 의무통화에 활용되는 번호들을 활용하실텐데요.  다음 예제로 매크로를 생성해보겠습니다.

조건은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8: 15분(Triggers)에 LG전자 고객상담실에 발신을 하고 5분 10초 뒤에  끊는다. (action) 화면은 꺼진 상태에서 작동되도록 한다(constraiints)" 입니다.

 

Macrodroid 앱에서 Add macro를 선택합니다.

 

 

먼저 Triggers에서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8: 15분. LG 고객 상담실로 "를 설정 해보겠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박스 체크 후에 시간을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발신하고자 하는 번호를 선택하게 됩니다.

 

 

LG폰의 경우에는 전화번호부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서 Contact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외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전화번호를 직접 기입할 수도 있고 복수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다음으로 ACTION에서 "발신을 하고 5분 10초 대기 후에  끊는다."를 설정합니다.

MAKE CALL을 누르고 전화번호부에서 발신하고자하는 번호를 선택하거나 번호를 직접 기입합니다.

 

그리고 전화를 대기할 시간을 설정주고 전화를 끊는다(call regect)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Wait before next action을 클릭하면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CALL REJECT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만든 조건들이 휴대폰 스크린 화면이 켜진/꺼진 상태에서 작동 되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으로 Marcodroind 자동 의무통화 매크로 추가가 완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저장된 매크로의 체크박스를 활성화 해주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 외에도 변형된 방법들을 활용할 수 있겠는데요. 의무통화가 필요한 2대의 기기가 시간차를 두고 기기간에 수/발신을 하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테일하게 하시고 싶다면 특정 요일마다 번호와 시간대를 달리 할 수도 있으실테고요. IOS 폰에서는 발신을 하고  안드로이드 폰에서 수신해서 지정된 시간에 종료되도록 설정할수도 있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고 봅니다.

 

대체적으로 갤럭시, 엘지 폰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겪었던 오류를 공유하자면 2개의 기기에 설정하고 실행 중에 지정된 시간에 전화가 종료 되지 않는 증상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수신기기에서 지정된 시간에 꺼질 수 있도록 추가 매크로를 설정하기도 했고요.  갤럭시 기기에서는 지정된 시간보다 수십 분 늦게 작동되는 경험도 있었습니다.

 

 

본인의 생활 패턴과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다른 시나리오도 작성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글의 원본주소는 https://miracletheater.tistory.com/48 입니다.

 

[관련글]

 

안드로이드 자동화 앱 오류 및 휴대폰 설정 방법

스마트폰 macrodroid 자동화 프로그램 관련된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오랜만에 자동화 앱을 조작해보니 설정된대로 작동되지 않는 오류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휴대폰에서 설정 없이

miracletheate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